2012년 12월 17일부터 SC은행의 유비터치 서비스 시작은 금융결제원의 요청으로 인하여 연기가 되었으며

SC은행에서 고객한테 답변한 내용은 내부직원 테스트인것을 고객한테 안내가 된것으로 확인.

금융결제원에 통화하여 알아본 결과 모든 은행들이 동시에 뱅크월렛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시기를 조절한다고 함.

-------------------------------------------------------------------------------------------------------------------

 

 

금융결제원에서 만들어서 배포하는 유비터치 어플이 있다.

유비터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어플의 이름이 유비터치이다. 서비스 이름 그대로인...

 

이 어플이 뱅크월렛 이라는 어플로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이다.

2012년 12월 17일로 예정이 되어있는듯 하다.

 

현재 유비터치 참여은행이지만 서비스시행은 안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 12월을 목표로 개발을 하고 있다고하여

12월 10일날 관련 문의를 했다. 예정했던 12월이 되었는데 12월 안에 되는지 아님 연기가 됐는지 된다면 언제 되는지를 문의했다.

 

blog_2012_12_14_001.jpg

 

그거에 대한 답변이 12월 12일날 이런식으로 왔다.

17일 업무 시행, 26일 기기에서 이용 가능.

그럼 17일날부터 유비터치 업무를 하지만 SC은행의 ATM는 26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라는것인지 약간 애매한 답변을 하여

다시 재문의를 하여서 답변을 받은게 17일부터 유비터치 발급 업무가 가능하고 SC은행의 ATM은 26일부터 순차적 이용이 가능하다라는 답변이였다.

SC은행의 ATM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야해서 26일부터 순차적이지만 타은행은 이미 유비터치가 가능하므로 SC은행의 계좌로 타행기기에서 유비터치로 이용은 가능하다.

 

 

그래서 17일부터 창구에서 발급업무가 되는건지에 대한 답변을...

기존처럼 은행 창구에서 발급 받는게 아니라 어플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식으로 된다고 한다.

그래서 SC은행이 자체적으로 만든 어플로 하는것인지 금융결제원에서 만든 어플로 하는건지를 물어보니

금융결제원에서 만든 어플에서 다운로드가 되는 방식이라고 한다.

다시말해서 현재 있는 유비터치 어플을 새롭게 업그레이드를 하는것이고 그 날짜가 17일이 된다는 얘기다.

어플의 이름은 뱅크월렛이라고 SC은행에서는 말을 했다. 유비터치 어플이 뱅크월렛 어플로 업그레이드가 된다는거다.

 

인터넷뱅킹 가입자에 한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통한 다운로드가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자세한 방법은 유비터치 어플이 뱅크월렛 어플로 업그레이드가 된 다음에 직접 만져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거 같다.

 

딱 1년만에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이다. 2011년 12월 말에 유비터치 어플이 출시됐으니말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획기적이다. 바로 은행 창구를 통하지 않고 직접 다운로드가 되니까.

사실 모바일카드도 다운로드 방식으로 진행이 되니까 유비터치가 굳이 창구에서 해야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했다.

이번 어플 업그레이드에서 계좌정보의 순서 변경. 계좌에 메모 기능, 숨김기능, 그룹기능. 등등 가능해졌으면 좋겠다.

처음 유비터치 어플이 나왔을 때 버그 관련하여 금결원과 통화할 때 건의했었는데 그때 답변은 당장은 어렵고 추후 업그레이드 반영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었는데...

 

 

그리고 현재 유비터치 계좌정보를 일괄 삭제는 되지만 개별 삭제는 안된다.

이것이 개별 삭제도 가능했으면 한다. 물론 온라인 다운로드로 변경이 됐으니 일괄 삭제하고 다시 다운받아도 되긴하지만

그래도 다시 다운로드 받는것도 귀찮으니 애초에 개별 삭제가 가능하게 나왔음 하는 바램이 있다.

 

산업은행도 유비터치 사업에 참여를 했으면 하는 바램도 하루 빨리 이루어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