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일반적인 카드들은 카드 디자인에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 이름들이 양각으로 새겨지고

그 새겨진 숫자나 이름은 금박 혹은 은박으로 처리하여 구분을 쉽게 해주는데

 

얼마나 많은 카드들이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신한카드의 몇 종류는 카드 디자인에 양각만 되고

금박 혹은 은박으로 안되어 있어서 카드번호를 볼 때 불편한 점이 있다.

 

아래가 신한카드의 월드컵나노 카드이다. 모든 나노계열은 금박처리가 없는걸로 안다.

이게 접사로 찍어서 카드번호가 구분이 쉽지만 실제로 볼 때는 카드번호 보기가 어렵다.

 

blog_2010_10_03_01.jpg

 

 

 

아래 사진은 나노카드에 금박으로 된 것이다.

카드번호나 유효기간 이름이 모두 양각과 더불어 금박으로 처리되어서 보기에 편하다.

 

blog_2010_10_03_02.jpg

 

 

그동안 그냥 써왔는데 좀 불편함이 있어서 신한카드에 물어보니까

해당부서에 알아보더니 별도로 신청을 해주면 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미 카드를 가지고 있던 터라서 카드를 신한카드로 보내주면 카드번호 변경없이 금박처리 하여 보내주는 방법과

아예 재발급으로 처리하면서 금박으로 하는 방법이 있다. 이 경우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변경되는 불편함이 있다.

딱히 자동납부같은게 되어있지 않는다면 큰 불편함은 없겠지만 메인카드이다보니 자동납부가 되어있었지만

카드 보내주는게 귀찮아서 재발급으로 처리 받고 자동납부를 다 변경 했다.

 

신한카드 전화번호는 080-345-5000 내선2번 누르면 신한카드 콜센터이다.

15xx 번호는 돈 아깝다. 무료 전화번호가 있는 콜센터는 무조건 080 번호를 이용해주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