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이라고 제목은 썼지만 그냥 내 추측일뿐이다.

그러나 그 추측은 아무런 근거 없는 추측은 아니고 SK브로드밴드의 기존 답변에 근거한 추측이다.

SK브로드밴드는 2013년부터는 구단위 공사에서 동단위로 공사를 진행한다고 했다.

그리고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이 어차피 공사를 해야하는 곳이라서 그러한 곳을 FTTH로 공사한다라고 답변을 했다.

그러니까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은 다른말로 말하면 SK브로드밴드의 FTTH 공사 구역이 되는 것이다.

 

 

2013년도의 경우는 쌍문2동 81번지 일대가 공중선정비구역이였다.

해당 구역은 SK브로드밴드의 FTTH 서비스 지역이 됐다.

그럼 2014년도 도봉구의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은 어디일까?

 

창1,2동과 쌍문2동 두군데가 선정되었는데 창1,2동은 공사구역이 넓다고 제외될거 같다고 답변을 받았다.

쌍문2동은 예정대로 공사가 될걸로 보인다. 그말은 쌍문2동은 SK브로드밴드가 FTTH 공사를 하게 될거란 뜻...

참고로 2013년에 쌍문2동의 절반정도, 2014년에 나머지 절반정도를 공사해서 쌍문2동은 전지역이 FTTH 서비스를 하게 된다.

(물론 아직 공사를 한건 아니니 지금 서비스를 한다는 얘기는 아니고 하게될거란 얘기다. 그리고 쌍문2동 극소수 몇집은 안된다.)

 

일단 2013년도의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을 보도록 하자.

 

blog_2014_01_22_01.jpg

 

서울시 도봉구 쌍문2동.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이다.

저 구역이 SK브로드밴드 FTTH가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초록색 선은 내가 추가로 표시한 구역이고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에서는 제외됐지만 FTTH 공사는 된 지역이다.

행정구역상 쌍문2동이고 쌍문4동은 두집만 된다.

근데 저 초록색 선 안에 있는 집도 몇집은 안된다. 그러나 아마 전화해서 설치요구하면 해주긴 할거다.

참고로 셀단위로 공사를 하면서 최대한 설치를 하느라 저렇게 됐다고 한다.

강북지역의 망을 담당하는 성북운용팀 담당자한테서 들은 답변이다.

 

 

blog_2014_01_22_02.jpg

 

위에 표시가 2014년도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이다. 2013년도에 반하고 남은 반이다. 이로서 쌍문2동은 전체가 공중선정비구역으로 되어

SK브로드밴드의 FTTH 공사가 전체가 다 된거다. 젠장... 난 쌍문4동인데....

쌍문2동의 반을 구분하는 것은 도로가 구분이다. 쌍문2동과 4동은 도로가 아닌 골목으로 구분인데....

 

쌍문4동은 대체 언제쯤 SK브로드밴드의 FTTH를 사용할 수 있을까.

LGU+의 FTTH도 당연히 서비스 되지 않는다. 유일하게 2007년 말, 2008년 초에 공사를 한 KT만 FTTH를 서비스하고 있다.

 

 

blog_2014_01_22_03.jpg

 

이건 2014년도 공중선정비사업 창동 구역인데...

도봉구청 담당자의 말로는 구역이 너무 넓어서 창동쪽은 안될거 같다라고 한다.

확실히 나가리가 됐는지 아니면 예정대로 공사를 할지는 나도 모른다.

해당 지역 주민이라면 그리고 SK브로드밴드의 FTTH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도봉구청에 직접 문의를 하는게 좋을듯 하다.

어차피 SK브로드밴드에 문의하면 답 안나온다. 실제 서비스를 시작하기 이전까지는 어디가 구역인지 공사를 하는지 마는지 잘 모른다.

강북행복센터가 관할 센터이지만 공사와는 전혀 무관한 업체인지라 아무것도 모른다.

 

 

 

난 그냥 다른거 필요 없다. 제발 우리집인 쌍문4동도 FTTH 공사를 해주길 바란다.

전봇대에 전선과 통신선이 조금 너저분한거 난 그리 신경 안쓴다. 공중선정비사업 솔직히 난 필요 없다.

그냥 FTTH를 쓰고싶은거다. 다만 SK브로드밴드가 공중선정비사업과 함께 FTTH 공사를 하니까 관심있게 지켜볼뿐이다.

머 사실 지켜보기만하지는 않고 우리집이랑 우리집 옆골목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으로 포함시켜달라고 민원을 넣기는 한다.

그런데 공중선정비사업이 아닌 그냥 공중선정비는 3월달에 해준다고 한다. 안된다고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으로 넣어달란말이다.

 

아니 대체 1Gbps는 언제 서비스 하려는건지. 아니 100Mbps라도 서비스하려면 FTTH 설치를 해야하는데

쌍문4동은 언제나 그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단말이냐.

 

 

아래 파일은 도봉구청에서 받은 2013년도 공중선정비사업 구역과 2014년도 공중선정비사업 예정구역 파일로 받은거다.

엑셀파일이니까 혹시라도 보고싶은 사람은 봐도 되지만 위에 이미 이미지로 다 캡쳐해서 올렸기에 새로울건 없다.

 

도봉구 2013년 공중선정비사업 구역 및 2014년 공중선정비사업 구역(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