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에서 선할인 개드립을 날리면서 무제한도 아니지만 무제한이라고 광고하는 요금제 중에서...

무려 88,000원짜리 요금제와 110,000원짜리 요금제는 초고가 요금제답게 멤버십 등급 VIP와 보험료를 제공해준다.

단, 신규가입이거나 SKT를 통한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요금제를 가입해야 준다.

 

 

내 멤버십 등급이 VIP. 그러나 요금에 따른 멤버십 등급은 Silver.

blog_2016_05_20_01.jpg

 

가족간명의변경을 통하여 내 명의로 가져온 회선인데 멤버십이 VIP 되고 싶었다.

그러나 기존에 이용자가 사용량이 많은 것도 아니며 나역시도 할인 적용 등으로 VIP 등급은 절대 될 수 없다.

요금제에서 주는 조건으로만 VIP가 가능한 상황이라서 요금제로 멤버십 등급 VIP를 받으려고 했다.

 

 

band 데이터 80과 band 데이터 100 요금제는 요금제 자체에서 멤버십 등급 VIP와 폰보험료 지원이 있다.

blog_2016_05_20_02.jpg

 

신규이거나 기변 당월 band 데이터 80/100에 요금제를 가입하고 유지하면 익월에 제공을 해준다.

근데 신규는 간단한 문제인데.. 기변은 SKT가 사기를 친거다.

절대로 기기변경을 하면서 요금제 올린다고 멤버십 VIP를 주지는 않는다.

SKT를 통하여 기기를 구입해야 한다. 절대로 그냥 기기변경 조건이 아니다. 이것은 SKT의 과장광고임에 틀림없으나 고칠 계획은 없단다.

물어보면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홈페이지는 수정하지 않겠다고 한다.

다시말하면 홈페이지의 내용만 보고 기기변경을 하면서 요금제 변경을 해봐야 멤버십 VIP는 받을 수 없다.

 

신규나 단말기구매고객에 대해서만 제공하는 것도 가입자간 부당지원행위라고 난 보는데

통신사들이야 가입자간 차별이 워낙 공개적으로 하는 곳이라 고칠 생각도 없고 고쳐야 한다고 생각도 못할거다.

물론 이 요금제는 미래부가 승인을 해준 요금제이기도 하다. 미래부도 당연히 가입자간 차별임을 알고 승인해준거다.

 

 

110,000원짜리 요금제가 이미 25%가 할인이 된거라고 하니까 약 135,000원짜리 요금제인거다.

할인전 원래 요금이 얼마냐고 물어봐도 할인전 금액에 대해서는 답변해주지 않는다.

왜냐 그냥 온가족할인을 축소한거지 할인이 선반영 이런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는 요금제 1억짜리인데 얼마를 할인해줘서 10만원이라고도 할거다.

 

 

 

난 멤버십 등급 VIP를 받기 위하여 기기를 구매해야하는데 실사용을 하고 싶은 단말기가 없다.

그래서 증권사에서 매월 얼마를 거래하면 얼마를 지원해주는 그런 이벤트가 나오길 기다렸으나

그보다 좋은 카드사에서 요금자동납부만 신청하면 다른건 필요 없는 이벤트가 여러 카드사들에서 진행을 하길래..

그중에서 제일 나에게 적합한 우리카드의 이벤트를 통하여 구매했다.

blog_2016_05_20_03.jpg

삼성전자의 A8 이라는 모델을 기기변경, 선택약정할인으로 구입하였다.

그러면서 요금제는 band 데이터 80으로 상향하여 멤버십 등급 상향을 만들었다.

 

A8 기기는 받자마자 바로 가개통 중고로 판매하였다.

우리카드가 매달 20,000원씩 9개월간 180,000원을 청구할인으로 지원해준다.

그러면 구매가격에서 180,000원 이하로 중고가가 차이나는 단말기를 구매후 판매하면 되는 구조.

그래서 선택한게 A8 단말기였다.

 

공시지원금이 아닌 선택약정할인으로 구매하였기에 기존에 선택약정할인은 유예후 면제처리가 되고

새로운 선택약정할인이 들어가있다. 난 선택약정할인으로만 쓸 예정이기에 이 방법을 택했다.

 

 

단말기를 구입한 날짜가 2016년 4월 15일. 익월에 멤버십 등급 상향은 2016년 5월 11일 22시.

익월초로 얼핏 들었는데 익월 초가 지나도 등급 상향이 안되길래 문의하니까 등급상향을 시간단위까지 알려주더라.

실제로는 2016년 5월 11일 18~20시쯤 상향이 된거같다.

 

멤버십을 기기구입과 요금제 상향을 통하여 VIP로 만든달에....

SKT 멤버십 개악이 진행이 된다는 공지가....

blog_2016_05_20_04.jpg

 

이건 머 신의한수가 되는건가?

나 개인으로 본다면 신의한수가 될 수도 있겠으나

멤버십은 점점 더 개악이 되어만 가는....

 

단통법 시행하면서 엄청난 돈이 남아돌면서도 요금은 인상, 멤버십은 축소를 한다.

그러면 남는 돈은? 다른곳에..............................

 

 

우리카드의 청구할인 이벤트인데....

나처럼 다회선 이용자는 통합청구도 이용을 하는데 어찌 되는걸까?

개통대리점에 문의하였으나 역시나 제대로 알지 못하고 통합청구 절대불가에 무조건 단독청구시에만 된다는 답변...

우리카드에 문의하였으나 이벤트 자체를 모르고 알려줘도 동문서답을 하고...

너무나도 디테일하게 다시 설명을 해주는 등 어렵게 답변을 받았다.

 

결론은 통합청구여도 가능, 대표회선만 청구할인을 받아야 하는 회선이면 된다.

blog_2016_05_20_05.jpg

 

011 회선이 통합청구의 대표회선이였으나 청구할인을 위하여 010 회선을 통합청구의 대표회선으로 변경 했다.

참고로 대표회선 변경은 가능하다. 통합청구를 풀고 다시 통합청구를 할 필요 없이 대표회선 변경 자체가 가능하다.

 

 

 

이로서 나는 오랜만에 멤버십 등급 VIP를 만들었으니 일단 영화부터 좀 써줘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