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은 현재 거래가 이루어 진다.

나로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온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의 거래.

 

거래가 되는 가장 큰 이유는 SKT 핸드폰과 결합하여 온가족 할인을 받으려고 할 때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 가입 기간을 인정해주기 때문이다.

물론 SKT의 재판매 인터넷도 가입 기간을 인정해주기는 하지만 재판매를 시작한게 얼마 안됐으므로 장기 가입자는 없다.

또한 SKT 핸드폰의 경우는 명의변경시에 가입 기간이 초기화가 되지만 인터넷은 아직까지 초기화가 되지 않는다.

2012년 5월 중순경에 가입기간 초기화 한다는 내용이 공지가 되었다가 며칠만에 바로 무기한 연기가 되었다.

언젠가는 다시 초기화한다고 결정이 날거라고 생각이 든다.

 

 

그럼 제목대로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은 언제 가입한게 제일 오래된 회선일까?

 

내가 지금까지 본 것은 1998년 1월 가입자가 제일 오래된 가입자이다.

SK브로드밴드의 전신인 하나로통신 가입자는 아니고 두루넷 가입자일 것이다.

그리고 두루넷의 상용서비스가 아닌 시범서비스 기간에 시범서비스 지역에 거주하여 가입된 회선으로 생각이 된다.

이 회선은 현재 2012년 7월을 기준으로 14년 6개월이 된 회선이다. 나도 이런 회선을 갖고싶다.

물론 이거보다 더 오래된 회선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마도 없을거라고 생각이 된다.

그 이전에 가입한 사람이 있다할지라도 그게 지금까지 해지를 안하고 써야한다는 조건이 붙으니까말이다.

얼핏 내 기억으로도 1998년도에 우리동네에 광고했던 기억이 있다. 두루넷 초고속인터넷 24시간 무제한 써도 3만원 정도라는 광고...

그러나 우리동네가 시범서비스지역이라면서 광고하더니 시범서비스지역에서 제외가 됐는지 우리동네에 두루넷은 한참 뒤에 들어 왔다.

 

 

그럼 내가 가지고 있는 회선중에서 가장 오래된 회선은 얼마나 됐을까?

나는 내가 본 가장 오래된 회선보다는 6개월이 늦은 1998년 7월 30일날 가입된 회선을 가지고 있다.

오늘로서 14년 0개월이 된 따끈따끈한 회선이다.

 

blog_2012_07_01_001.jpg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T+B 인터넷 결합이 되어 있는 화면이다.

참고로 SK브로드밴드에서는 가입일은 알려주는데 가입기간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14년 0개월로 나도 14년대에 진입을 하게 됐다. 그동안 14년 넘은 회선이 너무 부러웠는데......

참고로 14년 회선은 나 말고는 딱 1회선만 봤다. 14년 6개월짜리. 이거 하나..

그 외에는 나보다 더 오래된 회선을 본적이 없다. 물론 내가 못봤다고 없는건 아니다.

 

 

blog_2012_07_01_002.jpg

 

이것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유일하게 가입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이다.

어디서 확인이 되냐고? 바로 B타민 서비스 신청화면에 가면 가입기간을 볼 수 있다.

가입기간에 따른 혜택이 주어지는거라서 가입기간을 알려주는 SK브로드밴드에서 유일한 페이지이다.

 

 

blog_2012_07_01_003.jpg

 

상품 조회를 하면은 가입일 1998년 7월 30일. 뿌듯하다.

다행히도 가입자가 말일날 가입을 했다. 이틀만 늦었으면 8월 가입자가 되는거였다.

그리고 나는 스마트다이렉트광랜 상품이다. 약정도 없다.

 

 

blog_2012_07_01_004.jpg

 

이건 보너스로 인증.

온가족할인 가입기간이 그룹을 두개로 나눠도 어마어마하다.

인터넷 하나가 14년, 하나는 12년. 2014년 7월에는 인터넷만 30년이 된다.

그 이전에 그룹을 또 분리해야할텐데......

 

 

암튼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은 온가족할인을 만드는데 있어서 참으로 중요한 존재이다.

가끔보면 무턱대고 인터넷 20년짜리 회선 구한다는 글도 보이는데 최고가 몇년인지는 확인을 해봐야할텐데.....

참고로 12년까지는 종종 보이지만 13년부터는 정말 때려죽어도 회선 구하기가 쉽지 않다. 14년짜리는 절대로 매물 없다.

온가족할인을 인터넷으로 만들어야 할 사람들은 참고하여 인터넷 회선을 잘 구입하여 만들기 바란다.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가입기간 인정이... 아직 될때말이다.............

 

 

2012년 7월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