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적긴 하겠지만 나처럼 스카이한글2 키패드에 익숙하고 이것을 좋아라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는데

스카이한글 키패드는 어플로도 없고 스카이 단말기가 아니면 사실상 쓰기가 힘들다.

외산단말기는 탑재하고 나오기는 하던데 화면이 조금 달라서 쓰기가 불편하길래 내가 직접 베가S에서 추출해서 갤럭시탭에 스카이한글 키패드를 설치해봤다.

 

일단 결과물부터 보고 시작하자. 

blog_2011_10_10_01.jpg

 

 

blog_2011_10_10_02.jpg

 

 

blog_2011_10_10_03.jpg

 

 

blog_2011_10_10_04.jpg

 

 

blog_2011_10_10_05.jpg

 

 

blog_2011_10_10_06.jpg

 

 

blog_2011_10_10_07.jpg

 

 

위에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스카이한글 키패드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며 설정 역시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0의 키패드를 한번 설치해봤으나 키패드의 누르는 방식은 같지만 특문이나 설정 등이 달라서 어색하다.

그래서 내 베가S 진저브레드가 탑재된 단말기에서 직접 추출 했다.

 

참고로 프로요 버전 키패드는 프로요 버전의 기기에서만 되고 진저브레드 기기는 진저브레드 키패드가 필요한거 같다.

프로요 버전에서 추출된 키패드가 진저브레드 기기에서는 안된다고 하니.. 아마 맞을거다.

 

프로요 버전의 스카이한글 키패드는 맛클 - 스카이한글 키패드 <- 이곳에서 다운받기를 바란다.

참고로 나도 저기서 이러한 방법이 가능하다라는 것을 알고 갤탭 진저브레드에 사용하기 위하여 베가S 진저브레드에서 추출을 시도해본것이다.

 

맛클에도 나와있지만 스카이한글 키패드를 설치하려면 설치하려는 기기가 루팅이 되어 있어야 한다.

그런데 원클릭이라던지 이러한 루팅 프로그램들이 진저브레드에서는 되지를 않는다.

오딘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루팅된 갤탭 펌웨어를 받아서 했다. 이건 기기마다 다르니까 각자 알아서 찾아봐야할듯 하다.

암튼 루트권한이 있어야 파일 복사가 가능하니까 루트권한은 알아서 획득하도록....

 

SkyIME.apksystem/app에 복사 후 퍼미션 rw_r_r__

libHangulCore.solibjni_skyime.so는 system/lib에 복사 후 퍼미션  rw_r_r__

루트 익스플로러로 복사를 하니까 별다른 퍼미션 설정을 해주지 않아도 그냥 알아서 되긴 하더라..

 

SkyIME.apk     libHangulCore.so   libjni_skyime.so

 

암튼 그러고서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에서 스카이한글로 키패드 설정을 해주면 스카이한글 키패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스카이한글 키패드를 설치하고 나니까 갤탭에서 쿼티로 쓰면서 엄청나게 나던 오타가 이젠 거의 사라졌다.

같은 쿼티를 쓰더라도 스카이한글의 쿼티가 오타율이 훨씬 줄어 든다.

천지인 쿼티는 터치하고 다른 글자를 터치하려고 움직이는걸 길게 인식을 하는건지 암튼 이상하게 오타가 엄청나게 난다.

반이상이 오타고 제대로 입력되는게 더 적어서 한자 한자 엄청나게 천천히 해야하는 천지인 쿼티.. 아무리 내 손가락이 굵다해도 좀....

 

암튼간에 나 말고도 스카이한글 키패드가 필요하면서 진저브레드를 탑재한 기기 사용자들은 루팅하고서 스카이키패드를 설치하고 쓰면 된다.

프로요 버전을 탑재한 기기들은 맛클 링크로 들어가서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된다.